0
설치일지
제목

Mcintosh MA8950+MCD600+MB20 설치리뷰

작성자 성호사운드(ip:)

작성일 2023-03-11 16:09:37

조회 10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로이코 공식대리점 성호사운드입니다. 이번 오디오 판매 및 설치 리뷰는 바로 Mcintosh사의 MA8950과 MCD600 그리고 MB20 블루투스수신기입니다.


이번 고객께서는 남편의 생일을 맞이하여 사모님께서 직접 남편께 선물해 주신 것인데요. 여러 오디오 매장에서 상담을 받아보신 후 마지막으로 저희 성호사운드에 들리시어 상담을 받으신 후 제품을 구입하셨습니다.




앞서 고객께서는 Tnnoy사의 Centerbury GRF를 구입하시어 여기에 어울리는 앰프들과 소스기기로 MA8950과 MCD600 그리고 MB20을 매칭하셨습니다. 


MA8950은 MA8900의 후속작으로 기존 MA8900에서 많은 부분에서 향상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필터 용량이 두 배 정도 증가하면서 다이내믹 헤드룸도 2.0dB에서 3.1dB로 대략 55% 증가하였습니다. 때문에 음악적으로 피크 부분에서 더욱 적은 왜곡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고 저음 재생에 있어서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디지털 DA모듈1에서 DA모듈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Optical 단자가 한 개 줄었지만 새로운 단자 HDMI(ARC)의 추가로 TV사운드를 즐기기에 더욱 좋은 환경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USB는 기존 DSD256까지 지원하던 것이 DSD512까지 지원을 해주면서 향상된 DSD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DA모듈2는 DA1 DAC에 비해 다이내믹 레인지와 전고조파 왜율이 모두 개선된 오디오 애호가급 쿼드 밸런스 8ch 32bit DAC로 구동됩니다. DA2의 동축 및 광 입력은 고해상도 오디오 재생을 위해 최대24bit/192kHz의 디지털 뮤직을 디코딩할 수 있으며, MCT 시리즈의 SACD/CD Transports에 DSD 연결을 제공하는 매킨토시의 독점적인 MCT 입력이 있어 SACD 고음질 오디오에서의 가능한 최고의 음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모듈식 디자인이기 때문에 향후 새로운 디지털 오디오 모듈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MCD600은 Mcintosh CD/SACD-Player 중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8채널, 32bit PCM/DSD D/A 컨버터(DAC)로 새롭게 디자인된 디지털 회로와 DAC는 쿼드 밸런스 모드로 사용되며 채널당 4개의 DAC가 좌, 우 오디오 채널에 할당되어 탁월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모든 PCM 신호는 최대 32bit/384kHz까지 업샘플링됩니다. 그리고 상업용 SACD와 CD 외에도 USB 플래시 드라이브는 물론 사용자가 제작한 CD 또는 DVD 데이터 디스크의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디스크 포맷 외에도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된 AAC, AIFF, ALAC, DSD(최대 DSD128), FLAC, MP3, WAV(최대 24bit/192kHz) 및 WMA와 같은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전면 패널에 USB 입력이 있어서 플래시 드라이브 연결이 편리합니다.

 

MCD600에는 고정/가변 밸런스 및 언밸런스 출력이 모두 장비되어 있습니다. 볼륨이 있는 가변 출력을 사용하여 MCD600을 프리앰프 없이 파워 앰프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동축 및 광 디지털 출력을 통해 외부 프로세서에서 D/A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디지털 소스를 연결하기 위한 동축 및 광 디지털 입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게인과 출력이 향상된 하이 드라이브 헤드폰 앰프 섹션은 거의 모든 종류의 헤드폰에 최적화되어 혼자만의 음악 감상을 고음질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트윈 레이저 픽업은 SACD, CD, CD-R / RW 및 DVD-R을 포함한 모든 일반적인 디스크를 최적으로 판독하며 정밀 다이캐스트 알루미늄 트레이가 장착된 새로운 디스크 트랜스포트는 부드럽고 정숙한 디스크 조작을 제공하며 고급 디지털 서보는 빠르고 정확한 동작을 제공합니다. 2배 읽기 속도를 지원하여 디스크의 오디오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판독, 버퍼 메모리에 저장하므로 디스크 트래킹 및 오류 수정이 보다 우수합니다.





MA8950에 MCD600 그리고 여기에 스마트폰으로 스트리밍하여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블루투스 수신기인 Mcintosh MB20까지 사용하면 금상천하 입니다. 오디오전용 블루투스 수신기로 Mcintosh사의 앰프들 뿐만아니라 다른 제품의 오디오에도 연결이 가능하여 효율성도 좋습니다.


 MB20은 Class 1을 사용하는데 Class 1은 일반적으로 장애물이 없는 이상적인 조건에서 최대 45.7M 범위에서 작동하며 수신기로서 MB20은 매우 정밀한 수신기를 채용하여 Class 2 기기부터의 수신도 뛰어납니다. 최대 범위는 페어링 된 두 기기의 성능에 따라 결정되고 외부 안테나는 더 나은 성능을 위해 송수신 범위를 최대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송신기로서 일반적인 Class 2 블루투스 기기보다 10배 더 넓은 송신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홈 오디오 시스템에 연결하도록 다양한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을 장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반 블루투스 송수신기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밸런스 입출력으로 최고 품질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연결을 위해 밸런스, 언-밸런스 입출력 각 1 계통과 외장형 DAC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동축 및 광 입출력이 각각 1 개 씩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B20은 고해상도 오디오 재생을 위해 하이 비트 레이트의 AAC (Advanced Audio Coding) 표준과 Qualcomm® aptX™ HD를 모두 지원하는 Bluetooth® 5.0을 사용합니다. 또한 Qualcomm aptX Low Latency를 지원, 개선된 오디오 전송 스피드로 영상과 완벽히 동기화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수신기로 기능할 때 MB20은 최적의 음질을 위해 고성능 32bit/192kHz DAC를 사용합니다. 별도의 외장 DAC와 함께 사용할 경우 MB20의 디지털 출력은 대부분의 타사 DAC와 호환되어 극대화된 성능과 오디오 신호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96kHz로 고정됩니다. 송신기 모드에서는 S/N 110dB의 고성능 ADC (A/D 컨버터)를 사용합니다.

 

MB20 트랜시버는 블루투스 수신기 또는 송신기로 작동하지만 동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리어 패널의 스위치를 사용을 원하는 수신기 또는 송신기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Mcintosh사의 세 가지 모델에 Tannoy centerbury와 매칭을 하니 Tannoy만의 빈티지 느낌과 매킨토시의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져 어디 한 곳에 치우치지 않고 집안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안내
공지사항
설치일지
상품문의
브랜드
마이페이지
주문조회
장바구니
관심상품

CS CENTER

BANKING INFO

상호 : 대표 : 전화 : E-MAIL : 주소 : 사업자등록번호 : 통신판매신고번호 :